SPAC Investment
스팩 투자 블로그
통신서비스/네트워크장비 5G 수혜주 찾기 - 하나금융

5G는 사실상 IoT를 지향, 3G/4G와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

한국/미국/일본/중국을 중심으로 전세계 각국이 5G를 4차산업의 핵심 인프라로 주목하면서 최근 5G 관련주에 대한 투자가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국내에선 4차산업 육성이 사실상 신정부 혁신성장의 중심으로 부각되며 5G 관련주가 정책 수혜주로 부상하고 있다. IoT, 자율주행자동차, VR, 로봇, 빅데이터가 모두 5G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5G는 사실상 IoT를 지향하는 네트워크이다. 이에 따라 3G/4G보다 훨씬 더 큰 시장 파장이 예상된다. 5G는 애초부터 엄청난 양의 디바이스 사용을 위해 주파수

확보가 용이한 초고주파수를 사용한다. 또한 5G는 단순한 속도 향상이 아닌 초저지연/초연결/저전력 기술을 추구한다. 3G/4G와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5G시대 도래 시 통신서비스/네트워크장비 업종 큰 수혜 예상

국내에선 5G 조기 활성화를 위해 2018년 6월 5G 주파수를 할당하고 2019년 1분기 상용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특히 향후 5G의 메인 주파수인 28GHz 대역도 경매에 포함됨에 따라 조기에 네트워크상 큰 변화가 예상된다. 당초 예상보다 5G가 조기 활성화됨에 따라 통신사/네트워크장비 업종의 큰 수혜가 기대된다. 먼저 5G 성숙기에 진입할 2022년 통신 3사 영업이익 합계는 2017년 대비 60%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 보수적으로 과거 LTE 수준의 이동전화 서비스 매출액 성장과 큰 폭의 주파수관련비용/CAPEX 증가를 감안해도 그렇다. 안테나/스몰셀/백홀 관련 업체 역시 큰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5G비면허대역 조기 상용화는 적지 않은 수혜를 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주파수경매 일정/5G 상용화 시기를 감안 시 2018년3분기부터 네트워크 장비 업종이 큰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SKT/LGU+/KMW/이노와이어/RFHIC/쏠리드/다산네트웍 추천

하나금투에선 LTE 도입 당시와 마찬가지로 5G 시대를 맞이하여 통신 3사의 큰 폭 이익 성장과 주가 상승을 예상한다. 또한 전세계 주요 각국이 장기간에 걸쳐 5G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국내 네트워크 업체들이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판단한다. 국내 상장업체 중에서는 5G 수혜주로서 통신서비스 업체 중에선 SKT와 LGU+,네트워크장비 업체 중에선 KMW, 다산네트웍스, 쏠리드, 이노와이어리스, RFHIC를 추천한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