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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 신작 론칭일정 감안 시 투자매력도는 갈수록 강화 예상

4Q19 실적, 사실상 QoQ 부진 & 전망치 부합

4Q19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1,196억원(qoq -11%), 영업이익 391억원(qoq -1%)으로 서 전분기 대비 매출은 대폭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비슷했으며 당사 종전 전망치 대비로 는 매출은 대폭 미달했으나 영업이익은 대폭 초과했다. 그러나, 검은사막 콘솔의 매출인 식 방법 변경(총액기준 → 순액기준)에 따른 과도기적 조정 영향을 제외하면 매출 1,310 억원, 영업이익 315억원 정도였으며 여기에 그 동안 영업외수익 부문의 금융수익으로 처 리해왔던 자회사(캐피털 사업) 매출 20억원(대부분 영업이익)을 제외하면 매출 2,910억 원, 영업이익 298억원 정도로서 당사 종전 전망치(매출 1,286억원, 영업이익 297억원)에 거의 정확하게 부합한 것이다.

즉, 회계변경 영향을 제외하면 4Q19 실적은 예상했던 대로 전분기 대비 부진한 실적이었 다. 이는 주력 라인업인 검은사막 모바일 한국 및 일본의 부진에 따른 것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경우 일본은 전분기에 이어 4Q19에도 감소세가 이어졌으며 한국은 특히 리니지 2 M 론칭 영향 등으로 감소폭이 컸을 것으로 추산된다. 그리고, 검은사막 콘솔 매출 증가 (회계적으론 매출인식 방법 변경으로 감소) 및 12/11 론칭한 검은사막 글로벌 매출 신규 기여 등보다 주력인 검은사막 모바일 한국/일본 매출 감소가 더 컸을 것으로 추산된다.

 

 

신작 론칭일정 감안 시 투자매력도는 갈수록 강화 예상

검은사막 한국/일본 부진,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신작모멘텀 소멸 등으로 단기 투자매 력도는 썩 큰 편은 아니다. 그러나, 20E 지배주주 EPS 대비 PER가 13.3배로서 밸류에이 션 부담이 없는 상황에서 Shadow Arena 글로벌(1H20), 이브 에코스 글로벌(대략 올해 여름시즌 가능성), 신규 Project 신작 3개(플랜 8, 도깨비, 붉은사막 / 2021년 이후) 등의 론칭일정을 감안할 때 동사 투자매력도는 시간이 갈수록 강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본격적인 투자모멘텀은 신규 Project 신작 3개의 신작모멘텀이 작동하는 2021년부터일 것으로 판단하나, 올해 중 검은사막 PC/모바일, 이브 에코스 등이 중국시장에서 판호를 획득한다면 갑자기 강력한 투자모멘텀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도 감안해야 할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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