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 Investment
스팩 투자 블로그
갤럭시 Z플립도 역시 흥행 돌풍

갤럭시 Z플립도 완판 행진!

–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포지셔닝 성공 삼성전자의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이 ‘완판’ 행진을 보이며 지난해 출시되었던 갤럭시 폴드1에 이어 흥행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흥행요인은 ①휴대성을 강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②165만원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다. 전작에 비해 접었을 때 손안에 쏙 들어오며, 가격은 70 만원 저렴하게 출시했다. 갤럭시 S20 울트라가 159만원을 감안했을때 소비자에게 가격 저항 을 낮춘 것이다. 이는 삼성전자가 의도했던 대중성이 시장에 잘 타겟팅 되었다는 판단이다. 완 판행진도 이어가고 있다. 북미에서는 1차 물량이 2시간만에 매진, 베스트바이 온라인몰에서는 재고가 이미 동난 상태이다. 싱가포르 온라인 매장에도 1시간 만에 전량 매진되었으며 중동에 서도 초도 물량이 이미 바닥난 상태이다. 국내에서도 2만대의 물량이 통신 3사와 자급제 물량 을 통해 풀렸지만 일부 채널에서 30분 만에 전량 소진되었다.

 

관련 기업들 2020년 실적 상저하고 전망

갤럭시 Z폴드의 11일 출시 이후 관련 업체인 KH바텍, 파인테크닉스, 세경하이테크의 주가 상 승이 돋보였다. 지난 갤럭시폴드1의 9월 4일 출시 이후 주가 상승이 2주 이후부터 일어난 것 과 비교 했을때 Z플립 출시 이후 주가에 반영되는 기대감은 더욱 빨라졌다. 당사는 삼성전자 의 2020년 폴더블폰 출하량을 600만대로 예상하며 Z플립의 출하량을 150만대로 예상한다. 관련 기업들은 뚜렷한 상저하고 실적이 예상되는데 상반기 갤럭시 Z 플립의 물량보다 하반기 에 나올 폴더블의 계획된 물량이 더 많은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Z플 립의 판매호조에 따라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른 실적의 추가적인 성장은 가능한 시나리오이다. 2019년 9월 이후 지속적인 주가 상승에 따른 피로감에 따라 당분간의 주가 변동성은 감안 해야 할 것이나 높은 밸류에이션에 대한 부담은 하반기 실적성장에 따라 완화할 것으로 관 련 기업들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여전히 매력적이다.

 


중장기적으로 산업의 성장과 함께 실적 성장 이루어 질 것

폴더블 부품 업체들의 중장기적 전망은 밝다. ①최근 10년간 스마트폰이 대세인 환경에서 대 부분의 업체들이 도산했으며 ②경쟁업체의 진입이 늦어져 새로운 산업의 성장의 수혜를 누릴 수 있다는 점 ③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시장을 선점해 나가려는 전략하에 ④기술 유출을 피하기 위해 당분간 관련 부품 업체와 단독 공급계약을 맺었다는 측면에서 중장기적인 실적 성장이 가능하다. 따라서 관련업체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할 때이다. 2020/02/17 2020/02/17 Research Center 2 하반기 예정중인 갤럭시 폴드는? : 세로형 인폴딩, S펜 탑재 가능성 있어 하반기에 나올 갤럭시 폴드2 아직 확정된 바는 없지만 내부 코드명은 2019년 하반기 갤럭시 폴드1이 Winner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winner2 혹은 win2로 파악된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 시 Z플립의 흥행여부에 따라 하반기 모델이 바뀔수 있다고 하지만 대체적으로 세로로 접혔던 인폴딩 형태의 디자인이 이어질 것이며 전작 7.3인치보다 더욱 큰 8인치 모델과 갤럭시노트와 같이 S펜이 지원될 가능성이 예상되고 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