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 Investment
스팩 투자 블로그
신한제4호스팩, 이베스트스팩4호, IBKS스팩7호 공모

10월부터 11월 초까지 총 3개의 스팩이 공모(IPO)를 진행합니다.


신한제4호스팩은 10월 12일, 13일 공모 청약을 진행합니다. 신한투자증권과 함께 스팩 합병 경험이 많은 ACPC가 발기인으로 참여하며 시가총액은 120억으로 최근 상장하는 스팩 치고는 규모가 있는 편입니다.


이베스트스팩4호는 시가총액 80억 규모로 10월 14일~15일 동안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이베스트증권과 티에스인베스트먼트, 그리고 티에스인베스트먼트의 대표인 김웅이 해당 스팩의 발기인으로 참여합니다. 최근 2년간 티에스인베스트먼트의 스팩 합병 건은 없습니다.


마지막에 공모하는 스팩은 IBKS스팩7호로 공모청약일은 11월2일 ~ 3일 입니다. 시가총액은 73억이며 발기인은 밸류아시아, 문대우, 에이스투자금융, 디에이벨류인베스트먼트 그리고 IBK투자증권입니다. 발기인 수가 많네요. 많은 발기인 들 가운데 스팩 합병 경험이 있는 곳은 에이스금융투자인데 다른 발기인 대비 의결권이 적은 편이어서 큰 목소리를 낼 수 있을까 싶네요.


요즘 2000원 이하의 스팩이 거의 없는 편이어서 청약도 관심을 가져봐야할 상황인 듯 싶은데, 적은 시총에 합병 경험이 많은 발기인이 참여하는 스팩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보면 이번에 상장하는 스팩들은 하나씩 아쉬운 점을 가지고 있네요. 9월 29일에 상장한 IBKS제8호스팩이 공모 청약으로 투자할만한 가장 이상적인 스팩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