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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게임즈: 기대신작 론칭일정 다수 - 이베스트증권

3Q17 연결실적 전분기 대비 개선, 당사 종전 전망치 소폭 미달

① 3Q17 연결실적은 매출 5,817억원(qoq 7.7%), 영업이익 1,118억원(qoq 6.4%)으로 서 전분기 대비 견조하게 개선되었다. 3Q17 매출이 전분기 대비 7.7% 증가한 것은 기존 게임 합산 매출은 전분기 대비 5.7% 감소했으나 리니지2:레볼루션 매출이 전분기 대비 30.8% 대폭 증가했기 때문이다. 리니지2:레볼루션 매출이 전분기 대비 대폭 증가한 것은 국내매출은 일평균 9억원 정도로 안정화된 가운데 6/14 론칭한 아시아 11개국 매출이 3 개월 Fully 반영되었고 8/23 론칭한 일본 매출이 39일간 신규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② 3Q17 연결실적은 당사 전망치(매출 6,046억원, OP 1,248억원) 대비로는 매출은 3.8%, 영업이익은 10.4% 미달했다. 매출은 거의 부합했으나 영업이익은 꽤 미달했는데 이는 리니지2:레볼루션 일본시장 론칭에 따른 마케팅비가 예상치를 초과했기 때문이다. 인건비의 경우 2년치 초과근무 수당 잔액 지급을 미리 감안했기 때문에 예상치에 부합했다. 4Q17부터 실적개선 추이 가속화 전망. 핵심 기대신작 일정 빼곡히 대기 동사 분기별 실적은 4Q17부터 개선추이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리니지2:레볼루션 북미/유럽 54개국(11/15 론칭 예정. 사전예약자 150만명 돌파), 테라 M 국내(11/28 론칭 예정. 사전예약자 190만명 돌파),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국내 2개(동사 개발 게임 1Q18유력, 엔씨소프트 개발 게임 그 이후), 세븐나이츠2 국내(1Q18 유력), 리니지2:레볼루션 중국(판호 획득 후. 1H18 유력 판단), 이카루스 M 국내(2018년 론칭 예정) 등 IP 기반 모바일 MMORPG 핵심 기대신작들 국내외 론칭일정이 빼곡히 대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TP 225,000원으로 7% 상향. Buy 유지. 기대신작 신작모멘텀 작동 타이밍

TP 상향은 18E EPS 전망치 상향 따른 것이다. 3Q17 영업이익이 예상치에 다소 미달했으나 이는 마케팅비에 따른 것일 뿐이다. 리니지2:레볼루션 북미/유럽 매출 전망치는 상향했다. 론칭 국가가 54개국으로서 예상보다 훨씬 많기 때문이다. 엔씨소프트 대비 고PER이긴 하나 동사의 강점인 MMORPG 외 다양한 장르의 기타 일반 신작(연간 10개 이상 국내외 론칭일정)에서 1-2개의 히트작만 출현해도 PER 격차는 축소될 수 있다. 그리고, 막강한 현금을 바탕으로 한 대형 M&A를 통한 계단식 가치 제고 잠재력 또한 Multiple 프리미엄 요인이다. 동사는 다수의 IP 기반 모바일 MMORPG 기대신작 중심 신작모멘텀을 핵심 투자포인트로 삼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한다. 그리고, 지금은 11월 론칭 예정 신작 3개(11/15 리니지2:레볼루션 북미/유럽 54개국, 11/21 페이트그랜더오더 국내, 11/28 테라 M 국내)에 대한 신작모멘텀이 작동할 만한 타이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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