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 그래도 기댈 수 있는 건 ADAS

• 한국공장은 고객사의 생산차질로 2월에 가동률이 50%로 낮아 졌으나 3월엔 특근 등으로 일정부분 가동률 만회. 특히 1분기 ADAS 매출액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는 그랜저, K5, gv80, 쏘렌토 등 중대형급 모델에 들어가면서 믹스가 향상 되기 때문

• 중국공장은 2월 완성차 판매가 80~90% 감소하면서 가동률도 10~20%에 불과했으나 3월은 회복되어서 30~40% 수준. 생 산 이슈는 거의 없고 소매 수요가 아직 부진. 소비심리가 회복 되면 가동률은 예년 수준의 70%대로 올라올 것으로 기대. 지난 해부터 합리화 작업을 통해 인도와 멕시코로 일부 이관한 상태 여서 캐파가 15% 감소한 것을 감안하면 2020년 연말엔 가동률 목표 75% 수준(2019년 가동률 65%) 기대

• 미국공장은 3월 중순까지 가동률이 양호했는데 이는 F사 신규 납품과 T사 납품 증가 때문. 3월 중순 이후 셧다운으로 열흘정 도 생산차질이 있었고 4월엔 부정적 영향이 더 클 것으로 예상

• 인도공장은 기아차 신공장 효과로 1분기는 큰 영향 없었던 것 으로 파악되나 인도 정부의 3월 하순 셧다운으로 4월엔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임

• 매수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기존 45,000원에서 37,000원 으로 하향. 2020년 예상 BPS에 과거 5개년 PBR 최저 1.0배를 적용. 상반기는 부진한 실적이 불가피한데 특히 2분기에는 희 망퇴직 비용도 반영될 예정

출처: IBK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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