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 20. 08:15, 한국 주식
• 한국공장은 정상가동되고 있고, 생산차질 분에 대한 주말특근 이 이뤄지고 있음. 1~2월 계획대비 가동률이 10% 부진한 것 으로 파악되는데 연간으로는 캐치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 중국은 가동률이 50% 이하 수준으로 파악. 3월에 중국내 완성 차 공장과 딜러들이 재가동/재오픈 했으나 소비심리는 아직 회 복되지 못한 상황
• 미국과 유럽은 3월 둘째주까지는 정상운영 되었으나 3째주부터 대부분 셧다운 된 상황이고 2분기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 황. 5월 1~2주째 일부 조금씩 재가동될 것으로 예상
• E&FP 인수(2Q19)에 따른 베이스 효과로 2020년 1분기에 매출 성장이 좋아야 정상이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당초 기대치보다는 하회할 전망
• 2분기는 M&A 베이스 효과 사라지고, 미국/유럽 비중(55%)을 감안할 때 한달 전후의 가동중단을 감안하면 1분기보다 감소한 매출 수준이 예상됨
• 실적감소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전년수준 배당 유지는 가능할 것으로 전망. 유동성도 적절하게 관리되고 있는 가운데 크레딧 한도를 더 높일 계획이고, 불요불급한 시설투자와 연구개발 관 리를 통해 비용을 세이브할 계획으로 파악
• 매수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기존 16,000원에서 12,000원 으로 하향. 2020년 예상 BPS에 과거 5개년 PBR 평균 2.9배를 적용
출처: IBK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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