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 20. 08:10, 한국 주식
• 한국/중국 공장을 제외한 전 해외공장이 가동중단되었으나 4월 중순부터 일부공장은 가동을 재개하고 있는 상황. (4/6일 기준 가동중단 해외공장은 미국 3/18~4/12, 체코 3/23~4/13, 인 도 3/23~4/14, 브라질 3/23~4/12, 러시아 3/28~4/30, 터키 3/27~4/12, 베트남 4/1~4/15)
• 1분기 글로벌 산업수요는 24% 감소했고, 현대차의 도매/소매 판매는 13%/18% 감소
• 4월중 해외공장 일부가 재가동되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5월까지 연장되는 지역이 있어서 2분기 수요 하락세는 1분기보 다 심화될 가능성이 높음
• 현대차는 현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유연 생산체계 구축, 안정적 부품공급을 위한 활동을 적극 추진. 판매도 보증기한 연장, 온 라인 활용 신차 론칭, 비대면 판매채널 활성화 등을 시행 중
• 국내외 인력감축보다는 유동성과 수익성 관리를 통해 대응 중. 중국은 낮은 가동률에도 그동안 구조조정을 통해 대비해 왔음. 안정적인 국내 시장을 바탕으로 신차 출시를 통해 수익성을 일 정부분 방어할 것으로 기대. 하반기 해외시장이 코로나 진정국 면에 접어들면 신차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일정부분 만회하는 모습을 기대
• 매수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기존 180,000원에서 130,000원으로 하향. 2020년 예상 BPS에 과거 5개년 PBR 평 균 0.6배를 적용
출처: IBK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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