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 코로나가 바꾼 소비 공식, 100만 회원 거느린 랭킹닭컴 주목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6,000원 유지

푸드나무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26,000원을 유지한다. 푸드나무가 2011년 오픈한 ‘랭킹닭컴’ 은 국내 회원 수 10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간편 건강식 플랫폼으로 성장 했다. 성공적인 플랫폼으로 안착한 만큼 다양한 건강 간편식으 로 무한한 확장이 가능하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되고 있어 랭킹닭컴 플랫폼을 통한 안정적인 고 속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1Q20 Preview: 매출액 191억원과 영업이익 19억원 전망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쇼핑, 교육 등 기존의 오프라인 소비가 빠르게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러한 소비 패러다임 변화는 국내 최대 건강 간편식 온라인 플랫폼 ‘랭킹닭컴’을 보유한 푸드나무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 시킬 것이다. 더불어 2 분기 코스닥 상장사 윙입푸드와 합작회사 설립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어 수출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 중국 역시 국 내 상황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영향에 따른 비대면 문화의 확산 은 물론 소득향상에 따른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 하고 있다. 이에 따라 1분기 매출액은 191억원(YoY +30.2%), 영업이익 19억원(YoY +46.2%)으로 가파른 외형성장을 보이 는데 이어 2,3분기 역시 지속 고속 성장세를 이어 갈 것으로 예상한다.

 

 

2020년 ‘언택트 소비 + 중국 진출’로 실적 퀀텀 점프

2020년 실적은 매출액 856억원(+31.8%, YoY), 영업이익 94 억원(+70.9%, YoY)을 추정한다. 2020년 푸드나무 실적 상승 의 중점 요소는 ①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규 제품 출시 ②오프 라인 확장을 통한 온/오프라인 융합 ③중국 수출 성장이다. 현 재 랭킹닭컴 플랫폼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기존 광고 채 널과 더불어 TV, 버스로의 채널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광고 지출비용이 일시적으로 증가 하는 부담은 있지만 이를 상회하 는 매출액 성장이 있을 것으로 전망하여 현재 주가는 적극적인 매수 구간이라 판단한다.

 

 

출처: 하나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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