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1,900원 유지
지어소프트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21,900원을 유지한다. 오아시스는 1) 코로나19로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한 직접적인 수혜를 받고 있으며, 2) 가격 차별화를 통한 충성고 객 증가로 재구매가 많아지고 있고, 3) 옴니채널 전략(새벽 배 송 → 오프라인 매장 → 오프라인 배달 순으로 재고 관리)과 스마트 물류창고 운영방식 등으로 업계 유일 흑자기업이라는 강점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어소프트의 향후 연평균 외형 성장률이 110.6%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이루어져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한다.
재 구매율 90%달성, 1분기부터 폭발적 성장하는 오아시스
지어소프트 2020년 1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546억원 (+45.5%, YoY)과 영업이익 14억원(+108.7%, YoY)으로 추정 한다. 자회사 오아시스 매출액이 51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5.4%로 고성장할 전망이며 온라인 매출액이 262억원으로 분 기별로 폭발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19.3Q 106억원 → 19.4Q 158억원) 이는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소비 급증으로 신규 고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 고객들의 재 구매율이 90%로 높기 때문이다. 오아시스의 누적 회원 수는 1 분기말 30만명을 달성하였으며 연말까지 누적 회원 수 60만명 을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2020년 매출액 3,196억원과 영업이익 91억원으로 전망
지어소프트의 2020년 실적은 매출액 3,196억원(+100.29%, YoY)과 영업이익 91억원(흑자전환)으로 예상하며 자회사 오아 시스를 통한 실적 성장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오아시스는 2019년 3분기 5배 규모의 물류창고 시설투자를 선제적으로 진행해 일 3만건규모(일매출 20억원 규모)의 CAPA를 확보하 고 있으며 물류 직원들도 지속 채용하며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주문량을 충분히 소화하고 있다. 또한 오아시스는 옴니채널 전략을 통한 신선식품 폐기율 0.1% 유지와 스마트물류창고 운영을 통한 비용 통제로 수익성도 뚜렷하게 좋아질 것으로 판단한다.
출처: 하나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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