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트리비앤티 - 임상 3상 기대감에 주가 안 오른 종목 없다.

가장 확실한 모멘텀, 임상 3상 결과발표 예정.

바이오주 주가에 가장 확실한 모멘텀은 누가 뭐래도 임상결과 발표다. 임상 발표 이벤트가 다가오면 아무도 관심 없던 바이오 기업에도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거래량이 증가한다. 대규 모 자금이 투여된 큰 임상 3상은 더더욱 기대감을 모은다. 올해 3분기 지트리비앤티는 안구 건조증 치료제 RGN-259의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RGN-259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들로부터 시판된다면 조단위 매출을 낼 것으로 예측 받고 있는 약이다. 따라서 임상이 끝나갈수록 상당한 기대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지온, 에이치엘비, 신라젠 등 은 3상 기대감에 몇배의 주가상승을 겪었다. 동사는 현재 임상 3상에서 700명 모집 중 약 400명이 모집되었으며, 상반기 내 임상이 종료될 것이다. 현 주가는 과거 고점(55,400원)대 비해서 반토막 수준이며 매집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수준이다.

 

지금 주가는 경쟁사의 반도 반영이 안되었다.

동사의 경쟁 안구건조증 치료제 HL036을 개발중인 한올바이오파마는 1/16일 임상 3-1상 데 이터를 공개했으며, 물론 발표 3개월 전부터 상당한 주가상승도 겪었다. 그러나 임상 데이터가 기대에 미치지 않자 4거래일간 시가총액 약 5천억원이 증발했다(1/15일 1조8,807억원→1/21 일 1조3,139억원). HL036의 권리는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이 50%씩 보유하고 있는 것을 고려할 때, 시장에서 HL036의 가치는 조단위 이상을 인정받고 있었다는 뜻이다. 반면 지트리비 앤티의 현 시가총액은 6,400억원 수준인데, 임상 데이터와 보유한 다른 파이프라인 고려시 상 대적으로 매우 저평가 받고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겠다. 지금까지 적어도 한국 바이오투자의 키포인트는 큰 이벤트를 앞두고 있고으나 아직 이벤트가 주가에 반영되지 않은 종목을 미리 사 는 것이다. 현재의 지트리비앤티가 아주 잘 부합한다. 저평가된 주가만큼 결과 발표 일정이 다 가옴에 따라 큰 폭의 주가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임상 점점 빨라진다.

RGN-259의 미국내 임상 사이트는 현재 12개까지 늘어났으며, 향후 19~21개까지 늘어날 예정이다. 지난해 말부터 환자모집에 가속도가 붙고 있는 상황이다. 같은 CRO를 쓰는 한올 바이오파마의 경우 마지막에 가속도가 붙어 10개월만에 임상을 끝냈다. 동사 RGN-259의 임상은 지난해 5월부터 시작했다. 벌써 3월이다. 지트리비앤티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임상 성공을 낙관할 근거들이 있다.

임상 성공률이 높다고 보는 이유는 과거 임상 2회(ARISE-1, ARISE-2)에서 이미 상당부분 유의 성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특히 투자자들이 잘 모르고 있으나, 3상 2번째 임상인 ARISE-2에서는 Sign과 Symptom 두개의 주평가지표에서 모두 통계적 유의성을 입증하였다. 투약 후 15일차 Sign의 P-value는 0.0207이었고, Symptom의 P value는 0.0149였다. 완벽하게 통계적 유의 성을 확보한 것이다. 이번에 진행중인 ARISE-3은 기본적으로 새로운 효능효과를 보여주는 임상 이 아니다. 과거 보여줬던 결과의 재현에 가깝다고 볼 수 있으며, 그만큼 확률은 높다.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현재 진행중인 ARISE-3에서 모집되는 환자 기준으로 ARISE-1과 ARISE-2의 환자군을 추린 Pooled 데이터에서도 Sign에서 14일차, 29일차에 통계적 유의성이 입증되었고, Symptom 에서도 14일차에 통계적 유의성이 입증되었다는 것이다. 이번에 진행중 인 ARISE-3는 Pooled 데이터상 유의미했던 Sign과 Symptom 14일차만 확인하는 임상이다. 환자 스크리닝에도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어 긍정적인 데이터를 기대해 볼 수 있겠다.

 

지트리비앤티도 임상 발표때마다 주가 올랐다.

지트리비앤티도 대부분의 바이오주식과 마찬가지로 임상 기대감이 있을 때마다 주가가 크게 상 승했다. ARISE-1임상발표 이전에 2배이상 상승하였고, ARISE-2임상 이전에 2.5배이상 상승하 였다. 이번 ARISE-3은 과거 임상보다 성공확률도 높고 기대감도 크다. 또한 이전의 데이터들을 근거로 RGN-259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으로부터 차세대 안구건조증 치료제 대표주자로 인정받 고 있는 상황이다. 기대감이 몰리는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 KB자산운용은 동사 주식을 꾸준히 매집하여 이제는 최대주주까지 올라섰다. 바이오주식에 편견을 가져선 안된다. 어느 순간 기대감 이 폭발하면 주가는 오른다. 이들처럼 지금부터 미리 주식을 매집하기를 권고한다.

 

출처: 한양증권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