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 2020 년 고객사 확대와 수익성 개선 기대

핀테크 보안솔루션 전문업체

아톤은 은행, 증권사, 통신사 대상으로 보안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전문업체다. 2019 년 기준으로 매출 비중은 핀테크 보안솔루션 46%, 핀테크 플랫폼 14%, 티머니 솔루션 17%, 스마트 금융 12%, 기타 11%다. 아톤의 Secure Element(스마트폰 내 특 수 보안 공간을 통해 높은 보안 환경 구축 가능한 기술) 기반의 보안솔루션은 주로 금 융서비스 및 거래에 필요한 보안카드, 공인인증서, OTP 기기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 로 별도기기 없이 PIN 번호를 통해 간편인증이 가능하다.

 

핀테크 보안솔루션 고객사 확대 예상

2020 년에는 아톤의 핀테크 보안솔루션 고객사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국내 대형 은행 6 곳 중 4 곳을 고객사로 확보 중이며, 상반기 중 1 곳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3 월 삼성증권에 동사의 보안솔루션이 도입되어 신규 고객사 유입에 사용될 중요 한 레퍼런스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목표 중인 증권사 14 곳 중 5 곳에 솔루션을 제공 중이고, 카드사 및 보험사는 아직 거래처로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에 성장할 구간이 많 이 남아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핀테크 사업부 매출 비중 확대로 수익성 개선 전망

현재 핀테크 보안솔루션과 핀테크 플랫폼 매출 비중이 증가 중이며, 티머니 솔루션 및 스마트 금융 비중은 감소하는 추세로 영업이익률이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한 다. 티머니 솔루션과 스마트 금융 사업은 외주 인력 및 원재료가 동원되기 때문에 마진 이 핀테크 사업부문 대비 낮은 편이다. 2020 년 매출액은 425 억원(+30.8% YoY), 영업 이익 100 억원(+143.9% YoY)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2020 년 영업이익률은 23.5% 로 전년대비 10.9%pt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출처: SK증권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