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락인(Lock in) 효과를 가지는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는 B2B 핀테크 기업으로 기업의 ERP 시스템과 은행망을 직접 연결해 자금과 재 정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관리를 도와주는 기업이다. 시스템을 공급해주는 기업의 규모 에 따라 인하우스뱅크(공공기관/초대기업 대상), 브랜치(중견/대기업 대상), 경리나라 (중소기업 대상) 3 가지 상품을 제공해 주고 있다.
인하우스뱅크의 성장과 경리나라의 구독경제 매출 본격화
웹케시의 인하우스뱅크는 SAP 가 23 년만에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 차세대 ERP 시스템 인 S/4HANA 에 기본 탑재 뱅킹시스템으로 채택돼, SAP 의 프로모션(2020 년부터 2025 년까지 1,000 개 제품의 전환 추진)과 함께 고객수가 2018 년 425 개, 2019 년 500 개, 2020 년 600 개로 증가하며, 당분간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경리나라는 중소기업의 경리담당자가 국세청에 접속해 매입세금계산서를 확인하고, 은행사이트에 접속해 개별 계좌들에게 송금하는 것과 같이 번거로운 절차들을 원스탑으 로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2017 년말 출시 이후 매월 1,000 여개의 신규 가입자가 들어 오고 있으며, 최근 2 만5 천 고객을 돌파한 상황이다.
웹케시의 제품들은 한번 사용하게 되면 락인 효과(Lock-in)가 아주 높고 특히 경리나 라의 경우 월 5 만4 천원의 저렴한 수수료와 낮은 해지율을 바탕으로 매출이 지속 증가 하고 있어 올해와 내년 각각 약 30 억원의 이익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높은 성장성과 매출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높은 밸류에이션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며, 웹케시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Peer 그룹의 PER 44 배를 20% 할인한 35 배를 2020 년 EPS 에 적용한 목표주가 54,000 원을 제시한다.
출처: SK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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