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생활건강 - 화장품의 정석

투자포인트 1) 포트폴리오 다각화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양질의 성장을 도모할 전망이다. 질적 성장: ‘후’와 ‘숨’은 프리미엄화로 럭셔리 시장 확대에 대응한다. 두 브랜드 모두 고가 라인 강화가 지속되고 있다. 양적 성장: 코슈메슈티컬 선전에는 ‘차앤박’이 상대한다. 지난 2월, 유럽 더마 화장품 ‘피지오겔’의 아시아 및 북미 사업권을 인수하기도 했다.

 


투자포인트 2) 실적 안정성

실적 안정성이 매우 높다. 필수재인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이 하방을 받치고, 자유재인 화장품이 상방을 이끈 결과이다(2020E 매출 비중: 화장품 61.8%, 생활용품 19.1%, 음료 19.1%). 2019 년 영업이익률은 15.3%로, 직전 5 개년 평균치
(14.6%)와 유사하다. 매출과 이익 모두 매해 성장해왔다. 업계 최고의 ROE 를 시현하는 이유이다.

 


투자의견 Buy, 적정주가 1,600,000원 분석 개시
LG 생활건강에 대해 투자의견 Buy 와 적정주가 1,600,000 원으로 분석을 개시한다. SoTP 를 통해 부문별 적정가치를 합산하여 산출하였다(12 개월 선행 Implied PER 29.4 배). 브랜드력과 고수익성은 화장품 대장주로서의 면을 세운다. 시장
주도 역할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는 바, 업종 내 차선호주로 추천한다.

 



출처: 메리츠종금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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