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진화된 Big Cycle 즐기기(신한)

메모리 반도체 Cycle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것부터 출발

상승 Cycle을 즐기기 위해서는 현재 위치를 판단하는 것부터 출발해야 한다. 2017-18년 상승 Cycle 대비 유사점, 차별점 등을 분석하면서, 이번 Cycle을 충 분히 즐길 방법에 대해 고민해 봤다. Cycle이 반복되어도, 매번 똑같을 수는 없다. 경제 상황, IT 전방 수요, IT 밸류체인, 업체간 경쟁 강도 등 고민할 점들이 많다.

 

2021-22년은 변동성 축소된 Big Cycle 전망

메모리 반도체 업황에 대한 전망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①지난 Big Cycle의 구조적인 이유(독과점, 구조적인 공급제약, 구조적인 서버 수요)가 여전 하여, 이번에도 Big Cycle 재현을 전망한다.

②지난 Cycle에 대한 교훈(하락 Cycle의 큰 변동성, 적정치 못했던 M/S)으로 변동성 축소 노력이 실행(선제적인 분할 장비 발주)될 전망이다. DRAM DDR5, NAND Double Stack 등 기술 변곡 점도 변동성 축소에 긍정적이다.

③이에 과거 대비 분기 실적 고점이 높지 않을 수 있어도, 평균 실적과 안정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④이번 Cycle 실적 고점은 1H22로 예상하며, 2H21-1H22에 삼성전자 주도 CAPEX 확대를 전망한다.

 

2Q21-3Q21을 가장 강한 주가 상승 구간으로 예상

그리고 메모리 반도체 주가에 대한 전망은 다음과 같다.

①실적 대비 주가의 선 행성을 고려하여, 주가 고점을 2021년 말로 예상한다.

②2Q21에서 3Q21 사이 를 가장 가파른 주가 상승 구간으로 예상한다.

③4Q21에서 2Q22 사이를 유력 한 밸류에이션 함정 구간으로 예상한다.

④이번 Cycle은 시장 할인률 하락, 과거 대비 높은 평균 이익과 안정성, NAND Consolidation 효과, 전방업체들의 높은 재고 유지 등 밸류에이션 Re-rating 요인들을 다수 가지고 있다.

 

대형주 최선호주로 SK하이닉스.

실적 증가율이 높으면서, 밸류에이션 매력이 여전히 높은 유진테크, 한미반도체, 원익머트리얼즈, 엘오티베큠 등을 추천

 

 

보고서: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pdf.do?attachmentId=287848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