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기술 -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기업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기업

2001년 설립된 나무기술은 PC/네트워크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2005 년 삼성전자의 공식 납품처로 지정되어 4G 네트워크 가상화 망구축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2017년에는 Google 의 기술 파트너로 선정되어 상호 협력 관계가 지속되고 있다. 최근, 금융권 망분리 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고,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칵테일 클라우드’를 출시하며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영역은 가상화, 네트워크 관리서비스, 클라우드 플랫폼 및 서비스 등이다.

 

 

 

‘칵테일 클라우드’에 대한 급격한 수요 증가 전망

‘칵테일 클라우드’는 네이티브 플랫폼을 도입해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플랫 폼(PaaS)이다. 고객이 보유한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퍼블릭 클라우드(AWS, Azure, GCP 등)를 통합해 클라우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최근 정부의 클라우드 규제 완화로 국내 금융권 및 대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이 시작되면서 동사의 ‘칵테일 클라우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그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한다.

 

 

 

5G NFV(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전망

동사는 5G 인프라의 가상화를 위한 ‘컨테이너 클라우드’ 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하였으며, 현재 삼성전자에 5G NFV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를 공급중이다. 해당 기술은 한 대의 서버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여 여러대의 서버 역할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동사는 국내를 비롯한 미국, 중국, 일본 등의 5G 투자 증가 및 세계적으로 삼성전자 통신장비 점유율 증가에 대한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출처: SK증권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